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 신규 확장팩 '시공의 격투' 등장 카드 알아보기!

포켓몬

by cashcat 2025. 1. 25. 00:47

본문

728x90
반응형

이번에는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의 새로운 확장팩인 '시공의 격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번 확장팩은 '포켓몬스터DP 디아루가, 펄기아'에 등장하는 전설의 포켓몬 디아루가, 펄기아를 비롯한

다양한 포켓몬이 다수 수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확장팩에 등장하는 카드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디아루가EX입니다.

디아루가EX는 강철 타입으로 HP150과 후퇴 에너지 2개를 필요로 하는 카드입니다.

미리 공개되었을 때 어태커로 사용되기에는 애매한 대미지를 가지고 있으나

에너지 2개로 상대에게 30 대미지를 주면서 자신의 벤치 포켓몬에게 강철 에너지 2개를 붙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이를 활용하는 덱구성이 등장할 것 같습니다.

아마 이번 확장팩에서 강력한 기술을 가진 강철 타입 포켓몬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음은 펄기아EX입니다.

펄기아EX는 물 타입으로 HP 150과 후퇴 에너지 2개를 필요로 하는 카드입니다.

펄기아EX에게는 디멘션스톰이라는 기술을 볼 수 있는데

디멘션스톰은 150이라는 고위력 대미지에 상대 벤치 포켓몬 전원에게 20 대미지를 준다는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기술을 사용하기 위해서 에너지가 4개가 필요하고

기술을 사용하면 물 에너지 3개를 트래쉬 한다는 매우 치명적인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마 펄기아를 서포트하는 포켓몬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고서는 사실상 사용할 수 없는 카드일 것 같습니다.

다음은 루카리오입니다.

격투 타입으로 HP 100에 후퇴 에너지 2개를 필요로 하는 카드입니다.

리오르에서 진화를 시켜야 사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특성은 파이팅 코치로

루카리오가 필드에 나오면 자신의 격투 포켓몬이 사용하는 기술 위력에 20 대미지가 추가됩니다.

이 특성은 중복되지 않는다는 설명이 없는 것으로 보아 루카리오가 필드에 2 마리면 위력 40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안 그래도 격투 타입 포켓몬들의 위력들이 좀 아쉬운 모습을 보였는데 루카리오로 어느 정도 커버를 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다음은 4세대 스타팅 포켓몬인 모부기, 불꽃숭이, 팽도리입니다.

이것을 통해서 토대부기, 초염몽, 엠페르트 같은 포켓몬들도 추가될 것으로 보이고

특이한 점은 모부기의 HP가 80인 것으로 스타팅 중 가장 높은 HP를 가졌는데

최종 진화체인 토대부기는 과연 얼마나 높은 HP를 가졌을지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공개 영상에서 더 많은 유출을 볼 수 있습니다.

파치리스EX입니다.

전기 에너지 2개로 조건만 충족하면 총 80 대미지를 줄 수 있는 기술이 있습니다.

이 설명에서 '포켓몬의 도구'가 언급되는데 과연 이 도구는 무엇일지 기대가 됩니다.

리피아와 돈크로우도 추가됩니다.

리피아는 에너지 2개로 90 상대에게 90 대미지를 주는 기술을 배우고 있지만 다음 턴에 기술을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고

돈크로우는 상대 포켓몬 한 마리에게 50 데미지를 주는 기술을 배우고 있습니다.

서포트 카드를 난천이 등장하며

난천 카드의 설명을 통해서 딥상어동 계열과 토게피 계열이 추가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앞서 말한 딥상어동 계열이 추가되는 것을 볼 수 있고

크레세리아가 추가됩니다.

특이하게 크레세리아는 EX로 등장하지 않지만 EX 버전의 크레세리아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크레세리아가 나왔으니 다크라이의 존재 유무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번에는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 신규 확장팩

'시공의 격투'에 출시될 예정인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출시가 얼마 안 남았으니 꼭 나중에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