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어팟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후기 및 가입 방법 / 영수증 없이 가입 완료

생활 속 꿀팁

by cashcat 2023. 11. 29. 21:37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 아이폰 15가 출시되면서 아이폰 15 프로로 휴대폰을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갤럭시 S20을 쓰다가 맥북을 구매하기도 하고 교체 시기도 얼추 돼서 맥 생태계로 넘어가려고 해서 아이폰을 구매했는데

아이폰으로 넘어가면서 이어폰도 에어팟 프로 2세대 C타입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아이폰 15 프로는 Kt에서 프로모션으로 나온 보험을 신청했고 에어팟은 고민 끝에 에캐플을 구매했습니다.

 

신청 방법을 알아보니 구매 영수증도 필요하고 대기 시간도 길어서 신청이 어려울 것 같다는 글들을 많이 보았는데

생각보다 엄청 간단하고 빠르게 가입을 했습니다.

저는 구매 영수증 없이 전화로 제품 상태를 구두로 답변해주고 카드 번호 불러드리고 가입했습니다.

10분도 안 걸렸습니다.

그러면 제가 애플케어플러스 가입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전화로 가입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지원 앱으로 들어가서 본인이 사용하는 에어팟을 선택해서 AppleCare+ 또는 보증 메뉴를 선택하시면

위 사진에 보이는 하단 문의하기에 있는 전화하기를 선택하시면 고객센터에서 본인이 신청한 예약 시간에 전화가 옵니다.

저는 목요일 오후 8시쯤 바로 예약하기를 했더니 바로 전화가 와서 가입했습니다.

 

전화가 오면 상담원 분이 문의사항을 물어보시는데 애플케어플러스 가입하려고 한다고 말하면 됩니다.

그러면 에어팟 일련번호를 물어보시는데 일련번호는 아래 사진처럼 에어팟 케이스 안쪽을 보시면 확인할 수 있고

글씨가 작아서 잘 안 보이면 에어팟을 착용하고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서 에어팟 메뉴에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일련번호 확인 방법

 

일련번호가 확인되면 제품에 대한 질문을 합니다. 제가 받은 질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에어팟을 오늘부터 60일 이내에 구입했나요?

2. 제품의 상태나 외관에 흠집이나 있나요?

이렇게 질문을 받았는데 구두로 편하게 말씀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구두로 답변을 하셔서 제품에 문제가 없다면 결제 방법을 어떻게 할지 물어보시는데

저는 카드로 결제해서 카드번호와 카드 유효기한을 알려드리면 결제가 됩니다.

 

결제가 되면 보험에 대해서 안내를 해주시고 애플케어플러스 보증은 구매하고 5일 뒤에 이메일로 발송되고

혹시라도 그 사이에 고장이 나서 수리할 일이 생기면 보증이 시작되면 수리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다른 블로그 글들과는 다르게 간단하게 영수증 없이 가입을 했는데요.

서론에서 말했듯이 10분도 안 걸려서 가입을 완료했습니다.

가입 비용은 69,000원이고 2년 동안 보증을 받을 수 있어서 2년 안에 고장이 나면 본체, 유닛 2개 전부 한번에 4만원에 리퍼를 받을 수 있으니 나중에 다른 제품으로 넘어갈 때 중고로 다시 팔기에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니면 에어팟 수명이 대략 2년정도라니까 보증기간 끝날 때 될 때쯤 리퍼 받으면 오래 쓰면 4년도 쓸 수 있을 듯 하군요.

아무튼 에어팟 애플케어플러스 가입하시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